rss
2007. 11. 16. 15:54
[mac]

[1password를 아시는 분만 읽으시길 바랍니다.]

1password를 잘 쓰고 있다가 2.5.4로 다시 2.5.5로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이런 메세지가 뜹니다.

그림 1.png

컴맹인 저로선 무슨 소린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면 가르쳐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지금은 2.5.2로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냥 이 버전으로 사용해도 되겠으나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게 무지 거슬립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문제가 있기는 한데 제 문제와는 좀 다른 것 같고 결정적으로 저는 문제가 된다는 그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그림대로 터미널에서 확인을 해도 문제 없다고 나오는데 말이죠.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저널러가 업데이트가 됐는데, 블로깅 기능이 다시 추가가 됐습니다. 예전처럼 저널러에서 바로 블로그로 보내는 방식이 아니라 다른 블로깅 도구(Ecto나 Marsedit 등)와 연동하여 보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깅 도구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겁니다. 일단 단순하게 보면 예전의 방식보다 불편해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이미지 등의 첨부가 불가능했고 또 각종 태그도 안 되었는데, 지금은 일단 엑토로(저의 경우) 보내서 다시 편집을 할 수 있으니 다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예전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뭐 굳이 저널러로 글을 작성해서 다시 엑토로 보내서 거기서 다시 블로그로 보내는 방식을 사용할 리는 없겠습니다. 그냥 엑토에서 작성해서 블로그로 보내면 되니까 말입니다. ^^ 일단 기능이 많다는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블로깅을 엑토 수준으로 지원하지 않는다면 이런 우회 기능을 추가한다고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 어차피 엑토를 갖고 있어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블로깅은 그냥 엑토에서... 유료로 전환되면 차라리 엑토 수준의 블로깅 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데본띵크나 요짐보 등의 동종 프로그램보다 확실히 사용하는 데 이점이 있을 텐데 말이죠.

덧2

레퍼드가 10.5.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잡힌 것을 그냥 받아서 설치하실 겁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여기를 보시면 문제가 좀 있는 듯합니다. 저도 권한 복구를 해보니 똑같이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애플 홈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니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뭐 문제라고는 하지만 권한 검사를 해보지 않았다면 문제가 있는지도 몰랐을 것입니다. 사실 권한 복구하는 게 무슨 의미인지도 잘 모르니까요. ^^ 하여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